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암 치료병동 › 치료제

치료제

자닥신(싸이모신1알파)

자닥신(싸이모신1 알파) 이란?

티모신은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흉선에서 최초로 추출되었으며 흉선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물질들 중에서 면역 조절 작용이 가장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모신은 건강한 사람의 혈액 중에 극 미량(1~2ng/ml)존재하는 면역조절 펩타이드입니다.
많은 연구를 통하여 티모신의 면역 시스템에 대한 작용이 밝혀졌으며, 그중 만성 B형간염, 각종 암환자의 면역기능회복 및 화학요법제의 부작용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선청성 면역 결핍증,AIDS,만성C형 간염 그리고 면역부전환자의 백신보조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닥신(싸이모신1알파) 의 작용

티모신은 T임파구 발달을 도와 세포독성T 임파구, 자연살해세포(NK Cell), 보조 T임파구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면역조절 세포인자인 IL-2,인터페론γ의 분비를 증가시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및 종양세포를 파괴합니다. 또한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티모신이 직접적으로 바이러스 감염세포 및 종양세포를 감소시키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자닥신의 치료 기간

치료기간은 질병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악성 종양의 경우 주 2~6회 6개월간 투여를 기본으로 합니다.

셀레늄요법(셀레나제)

셀레늄을 주성분으로 한 암환자의 면역증강요법입니다.
셀레나제는 Na2SeO3·5H20(아셀렌산나트륨 오수화물)로서 나트륨, 셀레늄, 물의 세가지 필수 미네랄로 구성되어있으며 인체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물질대사에 관여합니다.
독일관 미국 등의 암전문병원에서는 셀레늄요법을 암환자에게 적용하고 있으며 셀레늄요법이 암의 진행(재발/전이)을 억제 하고 후유증(합병증/부작용)을 경감시킨다는 연구논문을 다수 발표 하였습니다.

셀레늄요법(셀레나제) 약리적 작용

정상세포의 항산화능력이 강해져 항암/방사선 치료시 보호받으며, 암세포를 민감하게 만들어 방어력이 약해지므로 항삼/방사선 치료의 효과가 증대됩니다.

압노바주사

압노바는 암환자들의 저하된 면역체계를 활성화 시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주사로 보건복지부에 항악성종양제로 등록된 암치료 주사입니다. 압노바는 A, M, Q, F형 등이 있으며, 용량도 0.02~20mg로 다양하여서 진찰을 통해 알맞은 종류와 용량으로 본원에서는 주3회 압노바를 주사합니다.

헤리주사

헤리 주사(HERI inj)는 싸이모신알파1을 함유하여, 사이토카인 분비증가, 면역 세포 활성화, NK세포 활성화, IL-2,IFN 분비 촉진을 통하여 면역기능을 증진시키고, 암세포를 공격하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된 종양치료제입니다.

메리트C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탁월하며, 고동노도로 사용하면 산화촉진에로 작용해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사멸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암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으로입니다. 본원에서는 주 2회 고용량비타민C를 주사합니다.